안녕하십니까?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퓨젯 사운드 지역 한인 후세들에게 양질의 모국어 교육 및 풍부한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한 뿌리교육을 실현시키고, 더 나아가 미 주류사회에서 인정받는 외국어로서 한국어가 자리잡는데 기여하자는 큰 뜻을 품고 2011년 9월 개교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페더럴웨이 교육청의 적극적인 후원과 교직원 및 학부모님들의 헌신적인 열정에 힘입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본교는 설립 당시의 초심을 지키며 한국어 교육기관으로서의 막중한 사명감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학교 설립 추진부터 운영에 관여하고 있는 본인은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가 시대변화에 발빠르게 적응하면서 성공적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전체 교직원들과 함께 불철주야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사장 박 영 민

학교의 한 가족됨을 환영합니다!

해마다 아름답게 성장하여 벌써 10살인 된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에서

첫째로는, 미국땅에서 자녀를 키우며 한국 문화와 한국어를 잊지 않게 하고 싶은 부모님의 마음, 둘째로는, 미주한인으로 자라며 모국인 한국과 모국어인 한국어를 배우고 사랑하기를 원하는 우리의 소중한 다음 세대의 마음, 셋째로는, K-pop, K-Drama 등의 한류열풍 속에서 한국과 한국어에 대해 알고 싶어 이 곳을 찾아온 모든 학생들의 마음을 저희의 훌륭한 교사진들과 함께 헤아리며, 흥미있고, 신나는 한국어 및 한국 역사 문화 교육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며, 가르치는 일을 성실히 감당하려 합니다.

우리 학교를 통해, 이 지역 미주한인커뮤니티의 미래인 다음 세대와 그 가정들이 한국의 정신과 언어와 문화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당당히 미주사회로 뻗어나갈 건강한 마음과 가치관이 자리 잡을 것입니다. 또한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함께 공부하는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한국의 뿌리깊은 정신과 문화를 배우며 한국에 대해 깊이 이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페더럴웨이 한국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민족이 함께 어우러지며 사회를 이루는 이 땅 미국에서 자랑스러운 미주한인으로, 또 한국을 사랑하고 아는 미국인으로써 주어진 그 자리에서 더욱 삶이 풍성해지고, 역량있는 귀한 한 사람 한 사람 되기를 소망합니다!

교장 이재은

Copyright 2017-2021 ©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