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퓨젯 사운드 지역 한인 후세들에게 양질의 모국어 교육 및 풍부한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한 뿌리교육을 실현시키고, 더 나아가 미 주류사회에서 인정받는 외국어로서 한국어가 자리잡는데 기여하자는 큰 뜻을 품고 2011년 9월 개교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페더럴웨이 교육청의 적극적인 후원과 교직원 및 학부모님들의 헌신적인 열정에 힘입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본교는 설립 당시의 초심을 지키며 한국어 교육기관으로서의 막중한 사명감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학교 설립 추진부터 운영에 관여하고 있는 본인은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가 시대변화에 발빠르게 적응하면서 성공적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전체 교직원들과 함께 불철주야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사장 박 영 민

페더럴웨이 한국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1년 개교 이후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비롯하여 교직원 및 많은 봉사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 또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내실을 다지며 건강한 성장을 이뤄왔습니다.

본교는 한국어 교육 및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우리 한인 후세들의 정체성 및 자긍심 확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에 힘써왔습니다. 또한 한국을 궁금해하는 지역 사회 주민들에게 한국 문화를 알리는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해왔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열린 소통으로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겠으며, 계속해서 이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학교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지속해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과제로 삼고, 교육 과정 체계화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우리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있어 우리 학교가 편안하고 마음의 위로와 충전이 되는 공간이기를 소망합니다. 이를 위해 구성원들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격려하고 응원하는 하나의 공동체 문화 및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근교 한인 사회는 물론 지역 사회 발전에 힘써 한인들의 긍지와 자부심, 그리고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보내주신 모든 분들의 성원과 격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장 한혜수

Copyright 2017-2021 ©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